캐리프로토콜(CRE) 코인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현명하게 투자하신다면 경제적 자유에 한발더 다가서실수 있다고 생각하여 캐리프로토콜 코인에 대한 소개와 시세 전망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이 로켓랠리 추세를 유지하면서 알트코인들의 관심또한 다시 급증하고 있는데요. 연준의 금리인상 속도조절의 기대감이 시장에 확산된것이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전문가들은 연내 금융시장 분위기 전환과 함께 암호화폐 시장이 활기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캐리프로토콜 코인 소개
현재 '온라인 상업'과 '모바일 상업'의 상당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대중들은 여전히 ‘오프라인 상업’을 더 선호하고 있다. 전체 소매 지출의 90%가 오프라인 소매업을 통해 발생하고 있지만 기술적으로 낙후된 상업 시장에는 세 가지 큰 문제점이 있다. 첫째, 상점마다 고객 정보를 따로 관리하거나 전혀 관리하지 못하고 있어 고객들을 이해하지 못한다. 둘째,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결제 데이터를 통제하지 못한다. 셋째, 오프라인 커머스 광고는 기술적으로 매우 낙후되어 있어 불투명하고 광고 효과에 대한 추적도 어렵다. 캐리프로토콜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3가지 해답을 가지고 있다. 상점이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소비자가 자신의 결제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을 갖고 이를 수익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신뢰할 수 있고, 높은 광고 효율의 새로운 광고 수단을 제공한다. 캐리는 위 3가지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포카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이미 7년간 스포카를 운영하며 10,000여 개의 상점과 1,500만 명의 소비자를 확보했을 뿐 아니라, 현재 연간 약 2조원 규모의 결제 데이터를 트랙킹하고 있을 정도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캐리의 토큰 공급량은 약 100억개이며 현재 토큰판매량은 약 40억개이다.
캐리 프로토콜은 오프라인에서 구매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광고 수요자들에게 데이터 기반의 광고를 용이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으로 한 ERC-20 토큰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즉, 소비자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로 중간에 광고 중개자가 없어져 소비자는 광고에 대한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광고 수요자들은 더 적합한 대상에게 낮은 비용으로 광고를 개시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캐리프로토콜은 2가지 종류가 있는데 CRE는 캐리프로토콜 상에서 기본적인 통화 역할을 하며 스마트 컨트랙트 사용을 위한 예치와 수수료로 쓰이고 캐리프로토콜 블록체인 내에서 광고를 하게 될 경우 지불할 수 있고 결제수단으로 사용됩니다.
BT는 브랜드 토큰으로 특정 오프라인 상점이 캐리프로토콜 상에서 발행할 수 있는 코인으로 상점에서 결제하고 BT 토큰을 받게 되는데 일종의 포인트입니다.
시가총액은 590억 원이며 암호화폐 순위 409위에 랭크되어 있고 총 공급량 100억 개 중 유통되고 있는 수량은 87억 개입니다.총 주소를 살펴보면 18,117개가 등록되어 있고 24시간 기준으로 활성화된 주소는 16개인 것을 알 수 있으며 상위 주소 1위의 물량 보유량은 80% 가까이 되며 바로 아래에 있는 2위는 10%의 물량을 홀더하고 있습니다.
즉, 재단에서 90% 가까운 물량을 보유하고 있고 나머지 투자자들에 의해 시세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캐리프로토콜은 후오비, 인도닥스, 게이트아이오, 그리고 업비트 총 4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만 단독 상장이라고 해도 될 만큼 거래량 100% 중 99%를 모두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캐리프로토콜 시세 전망
전형적으로 업비트에서만 거래되는 코인으로 향후 해외로 뻗어갈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인데 현재로서는 국내 시장을 잡는 것이 우선으로 보다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이 필요해 보이며 캐리프로토콜과 비슷한 플랫폼은 많이 있습니다.
캐리프로토콜은 국내 1위 오프라인 매장 리워드 플랫폼인 ‘도도포인트’를 구축한 '스포카'의 창업 멤버들이 중심이 돼 설립한 회사인 만큼,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자신의 거래 데이터를 공유하면 가상화폐인 캐리 토큰(CRE)을 보상해 주는 것이 주력 사업 모델이다. 광고주는 이를 바탕으로 더 효율적인 광고를 선보일 수 있고, 소비자는 보상 받은 캐리 토큰을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언블락 벤처스와 캐리프로토콜의 협력은 향후 캐리 토큰과 링크의 상호 교환 시스템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가상화폐 업계의 전망이다.
캐리프로토콜 코인 호재
2021년 12월 발표한 뉴스가 마지막 호재 뉴스였으며 비즈한국 "야놀자, 도도포인트 160억 인수 확정" 이라는 내용입니다. 캐리프로토콜을 야놀자의 식음료 서비스에 활용하기로 결정하였었습니다. 이후 추가 적인 호재 소식은 없는 상태 입니다.
결론
현시각 기준 약 30%이상 급등하여 6.3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으나 특별한 호재 없는 알트코인의 순환펌핑으로 보여져 섣부른 매수 접근은 지양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브스(oRBS) 코인 시세와 앞으로의 전망 (0) | 2023.02.03 |
---|---|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SNT) 소개 및 시세, 전망 (0) | 2023.02.01 |
스트라이크(STRK) 코인 시세와 앞으로의 전망 (0) | 2023.02.01 |